• 1. 2020 온택트 챌린지 종목 구분

    오래날리기
    항공과학의 기초인 비행기의 무게, 날개의 크기, 각도, 바람 등 참가자의 종합적인 항공지식을 동원하며, A4 크기의 단 한 장의 종이로 접기만을 이용해, 가장 긴 비행 체공시간을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합니다.
    부메랑 챌린지
    종이비행기의 모양, 특성, 날개의 모양 및 각도, 조종면의 조종 등을 통한 곡예비행 종목 중에서 부메랑과 같이 종이비행기를 날려 되돌아오는 것을 손으로 잡아, 창의성, 비행 성능 등을 평가하는 챌린지입니다.
  • 2. 종이비행기 접기/날리기

    오래날리기 종이비행기 접기
    온택트챌린지운영사무국에서 제공한 A4 크기의 종이 한 장으로 대회 로고가 인쇄된 ‘공식 종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기방식만 사용 가능하며, 자르기, 붙이기, 다른 소재 사용, 도구 사용 등이 불가합니다.
    비행기의 개성을 위해 채색할 수 있습니다.
    날개 및 동체 보정을 위해 풀 또는 테이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안내된 ‘오래날리기 접기방식’ 이외의 다른 접기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메랑 챌린지 종이비행기 접기
    부메랑 챌린지는 종이의 크기, 종류, 무게 등과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며, 다른 소재 사용은 불가합니다.
    접기, 자르기, 붙이기 등이 가능합니다.
    비행기의 개성을 위해 채색할 수 있습니다.
    종이비행기 날리기 (오래날리기/부메랑 챌린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맨손으로 직접 종이비행기를 잡고 날립니다.
  • 3. 온택트 챌린지 특별규정

    오래날리기
    오래날리기에 참여하는 종이비행기는 택배 및 우편으로 받은 ‘공식 종이’를 사용하여 접어야 하며, 여러 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비행기를 날리기 전에 ‘공식 종이’로 접은 종이비행기인 것을 인증해야 합니다. (로고 부분 촬영)
    비행시간 측정은 비행기가 손을 떠난 직후부터 착륙할 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합니다.
    측정은 스마트폰 등의 스톱워치로 소수점 두자리까지 기록으로 하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00분 00.00초)
    비행기가 사람, 나무, 건물 등 물체와 충돌했을 경우, 착륙으로 인정하며, 해당시간까지를 기록 시간으로 인정합니다.
    동영상 촬영으로 참여하는 온택트 챌린지의 특성상 비행기를 날리는 시작 장면, 비행기가 착륙(또는 장애물에 부딪치는)하는 장면은 꼭 포함되어야 하며, 카메라 앵글 밖으로 3초 이상 벗어난 경우에는 기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공식 종이 인증부터 종이비행기 런칭, 기록 측정완료까지 편집 없이 촬영하여야 합니다.
    * 편집으로 간주되거나, 의심되는 영상은 관계자와 종이비행기 국가대표가 검수하여 기록 인정여부를 결정합니다.
    지면에서 날리는 종이비행기만 기록으로 인정합니다.
    * 인위적인 바람, 도구를 활용하거나 높은 곳에서 날리기 등의 변칙적인 날리기 방법은 기록으로 인정 불가합니다.
    영상 등록은 중복 등록이 가능하지만, 동일인의 경우 최고 기록만 순위에 집계됩니다.
    영상 등록시 반드시 필수 해시태그를 기입해야 기록으로 인정됩니다.
    순위권내에 동일 기록자 발생 시에는 영상 등록을 먼저 한 참가자를 우선 순위로 선정합니다.
    부메랑 챌린지 종이비행기 접기
    부메랑 챌린지에 참가하는 종이비행기는 크기, 무게와 상관없이 모든 종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종이비행기를 날린 후에 돌아오는 종이비행기를 잡아야 성공으로 인정됩니다.
    * 반드시 비행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가자분들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표현해 주셔도 됩니다.
    부메랑 챌린지의 영상은 참가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영상 등록시 반드시 필수 해시태그를 기입해야 참가로 인정됩니다.
    부메랑 챌린지는 다음의 세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베스트 챌린저(최종 10명)를 선정합니다.
    A. 창의성 (종이비행기의 디자인, 예술성, 재미요소, 영상 편집 등)
    B. 비행 성능 (얼마나 큰 원을 그리고 돌아오는가, 얼마나 정확하게 돌아오는가 등)
    C. 챌린지 구성 (여러가지 방법의 기술, 다양한 비행기 사용 등)